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Tags
- Mega2560
- 정렬알고리즘
- STM32 IDE
- 백준
- 코테
- STM32 개발환경
- 객체지향
- 알고리즘
- Avr
- atmega
- NUCLEO-F103RB
- c#
- 아두이노 통신
- S&P500
- 정렬
- SPXL
- Microchip Studio
- cancellationtoken
- STM32 라인업
- 아두이노
- flag 변수
- iscancellationrequested
- CubeIDE
- sort
- STM32CubeIDE
- STM32
- C++
- 코딩테스트
- GPIO
- STL
Archives
- Today
- Total
뽕구의 개발일지
[C#] 기본 자료형 본문
728x90
반응형
C# 언어에서 사용되는 기본 자료형
C#에서 사용하는 기본 자료형을 테이블로 정리하였습니다. C# 8.0 책을 참고해 C# 8.0 기준 자료형입니다.
Microsoft 공식 C# 페이지에 가면 최신 C# 버전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. 현재 큰 차이는 없는것 같네요.
정수 숫자 형식 - C# 참조 - C#
각 정수 숫자 형식에 대한 범위, 스토리지 크기 및 용도에 대해 알아봅니다.
learn.microsoft.com
정수형
C# 형식 | 범위 | 크기 | .NET 형식 |
sbyte | -128 ~ 127 | 부호 있는 8비트 정수 | System.Sbyte |
byte | 0 ~ 255 | 부호 없는 8비트 정수 | System.Byte |
short | -32,768 ~ 32,767 | 부호 있는 16비트 정수 | System.Int16 |
ushort | 0 ~ 65,535 | 부호 없는 16비트 정수 | System.UInt16 |
int | -2,147,483,648 ~ 2,147,483,647 | 부호 있는 32비트 정수 | System.Int32 |
uint | 0 ~ 4,294,967,295 | 부호 없는 32비트 정수 | System.UInt32 |
long | -9,223,372,036,854,775,808 ~ 9,223,372,036,854,775,807 | 부호 있는 64비트 정수 | System.Int64 |
ulong | 0 ~18,446,744,073,709,551,615 | 부호 없는 64비트 정수 | System.UInt64 |
실수형
C# 형식 | 범위 | 전체 자릿수 | 크기 | .NET 형식 |
float | ±1.5 * 10^-45 ~ ±3.4 * 10^38 | 소수 7자리 | 32비트 부동 소수 | System.Single |
double | ±5.0 * 10^-324 ~ ±1.7 * 10^308 | 소수 15자리 | 64비트 부동 소수 | System.Double |
decimal | ±1.0 * 10^-28 ~ ±7.9 * 10^28 | 소수 28자리 | 128비트 소수 | System.Decimal |
문자형 [유니코드]
C# 형식 | 범위 | 크기 | .NET 형식 |
char | U+0000 ~ U+FFFF | 유니코드 16비트 문자 | System.Char |
string | 문자열 | 유니코드 문자열 | System.String |
Boolean 형
C# 형식 | 범위 | 크기 | .NET 형식 |
bool | true, false | 8비트 | System.Boolean |
코딩할때 무지성으로 자료형을 쓰지 말고, 자료형 크기와 범위를 생각하면서 해야합니다.
특히나 아날로그 값 처럼 음수를 표현해야 하는 경우.. 예를 들어 -30과 같이 앞에 마이너스 부호가 붙을 가능성이 있다면 꼭 부호 있는 자료형을 사용해야겠죠.
반대로 음수 표현할 필요가 없다면 uint와 같이 (unsigned) 부호없는 자료형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.
자료형의 최댓값 보다 켜져 넘칠 경우 Overflow
자료형의 최솟값 보다 작아져 넘칠 경우 Underflow
C# 기본 자료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~!
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:)
728x90
반응형
'개발 일지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Thread 쓰레드 - 기본개념 (0) | 2025.04.23 |
---|---|
[C#] .cs not found (0) | 2024.01.17 |
[C#] 클래스 - 구조 (2) | 2024.01.03 |